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대성산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by Mnemosyne 2021. 5. 19.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대성산업입니다. 최근 대성산업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어제는 17%가 넘는 상승을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상승은 국제적으로 천연가스 가격이 치솟자 해외가스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성산업의 매수세가 몰리면서 급등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2,260원 저점을 찍고나서 약 1년여간 3,000원과 3,500원 사이에서 횡보하는 흐름을 보이다가 4월부터 주가가 상승추세로 전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월부터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하며 5월 초에는 5,000원을 돌파했으며, 어제 17%가 넘는 상승으로 5,8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일봉

 

장 초반부터 급등흐름을 보이더니 10시 18분 경에는 6,280원 까지 상승하며 상한가에 안착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이 생겼었습니다. 이후 주가가 흘러 6,000원 부근에서 60이평선을 터치하고 약간 반등을 했었는데요, 보통 이렇게 이평선을 터치한 후 상승추세로 전환하면 또다시 급격한 상승이 나오기 마련인데 주가는 이내 주저 앉아 5,800원에 장을 마감했네요. 고점에저 추격매수하여 물려있으신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

 

3분봉

 

2010년 6월 설립된 대성산업은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일반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흑자사업부문 영업확대 및 계열회사의 신제품 개발 강화를 통한 판매와 이익증대, 해외시장 진출 강화 등으로 신 성장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2020년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석유사업부, 호텔, 거제백화점, 아트센터 매출 감소로 전년대비 2.9%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석유사업부 영업이익 증대 및 호텔 임차료 절감(연간 51억원)에 따른 판관비 감소, 자회사 영업이익 증대와 대성쎌틱에너시스 지분 인수로 인한 연결편입 등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용인남곡토지 매각이익 반영 및 용인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사업비 청산금 수령 등으로 순이익도 급증한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향후 대성산업의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우선, 회사차원에서의 다각적인 노력의 결실로 흑자전환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또한, 최근 주가가 박스권을 돌파해서 우상향 상승추세를 만든 점도 매우 좋은 흐름으로 보입니다. 최근 정부의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에 있어 천연가스가 주요 원천으로 사용된 가능성이 높기 대문에 천연가스 관련주의 상승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물론 이번 상승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일시적인 조정과 등락이 있을 순 있겠지만, 이번 상승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우상향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네요. 부디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