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신진에스엠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by Mnemosyne 2021. 6. 14.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신진에스엠입니다. 신진에스엠은 박용진 관련주로 분류되고있는데요, 신진에스엠 본사가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에 있는데 박용진 의원이 전북 장수 출신이라고 하네요.

오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유력한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총장의 수사가 진행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보수진영과 진보진영의 대권주자들의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야권에서는 홍정욱 전 의원 관련주인 KNN, 여권에서는 박용진 의원 관련주인 신진에스엠이었습니다. 그외에도 몇몇 종목이 있는데요, 신진에스엠이 상한가를 기록하면 가장 큰 상승을 보여주었네요.

 

 

오늘은 장이 시작되자마 강력한 상승으로 곧바로 상한가에 직행했습니다. 이후 급격한 하락이 나오면서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가는게 아닌가 걱정스러웠는데요, 60이평선 터치후 20이평선과 5이평선을 타고 상승하더니 오후들어서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3분봉

 

어제 캔들을 보면 십자도지는 아니지만 전전일의 윗꼬리 쪽에서 주가를 형성했더군요, 십자도지는 역시 공식입니다. 오늘의 상승을 미리 알수있었던 지점이었는데, 아쉽게도 어제 이종목을 발견하지 못했네요.

 

일봉



신진에스엠은 2001년 설립되었으며 자체 보유기술로 제작된 정밀가공설비를 이용하여 기계산업에 기초부품인 표준 플레이트를 생산하여 관련분야에 공급하는 것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총 40 여건의 가공설비 관련한 핵심 특허 보유, 상하면, 양측면 동시가공 장치, 금속판재의 절개홈 이격 장치, 금속판재 절삭용 원형톱날 등 원가절감 및 제작효율 향상이 동사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하네요. 한편,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을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아마도 이번 상승은 반짝 상승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박용진 의원의 지지율이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윤석열 전 총장의 공수처 수사가 진행된다는 이유로 다른 대선주자들의 관련주들이 상승한다는 것이 참 어이가 없는 대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신진에스엠의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가 풀리기도 했더라구요. 추세상 오늘의 고점이 당분간 최고점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기회가를 줄때 탈출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부디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